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평내과 - 혈관을 막는 고지혈증, 증상이 있나쁘지않아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01:41

    >


    >


    안녕하세요. 부평내과와 탁월한내과입니다.고지혈증은 혈관을 막아 여러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는 혈관 질환입니다.혈관을 막는 이상 지질 혈증, 증상을 잘 아시지 않습니까?항상 그랬던 것처럼 탁월한 내과에서는 고지혈증에 대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


    콜레스테롤은 혈액 내 지방 성분의 1개 이상 지질 혈증(고지혈증)이란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에 이상이 생겼음을 의미합니다.


    >


    이상 지질 혈증은 식습관이 과도한 스포츠 습관으로 칼로리 소비가 문제가 되는 질병으로, 비만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특히 기름진 육류, 명란 같은 난류, 새우, 오징어, 난황 등 콜레스테롤이 많은 소음식을 자주 먹는 경우 중성지방혈증을 높이고 고지혈증의 원인이 됩니다.그러나 비만도 아니고, 생활 습관에도 특별한 원인이 없는데, 높은 경우는 유전적인 소인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그 밖에도 당뇨병이 과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 신증후군 같은 신장질환에서도 에너지 대사에 문제가 발생하여 고지혈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


    고지혈증은 주로 혈관 내에 지방 찌꺼기가 끼어서 혈관이 좁아지는 동맥경화를 유발합니다.경미한 동맥 경화로 혈관의 일부분만 좁아져 있을 때는 증상이 전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


    환자가 고지혈증의 증상을 느끼게 되는 시점은 이미 고지혈증에 의한 혈관 합병증이 발생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이 시기에는 머리 혈관이 막힐 경우 뇌중풍(뇌졸중)에 걸리거나 다리 혈관이 막혀 내용 초동맥 폐쇄 질환에 걸리기도 한다.


    >


    심장의 혈관이 막히면 심근경색이 생길 수 있으며, 혈관 부위별로 여러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전혀 증상을 알아채기 어려운 고지혈증을 미리 확인해 예방하려면 정기적으로 혈액검사를 하고 자신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해야 한다.


    >


    고지혈증의 경우 위험요인이 많은 환자의 경우 보다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하므로 당장 약을 처방하기보다 환자가 심뇌혈관질환 위험요인을 얼마나 갖고 있는지 살펴보고 투약여부를 판정합니다.다른 질환으로 인해 2차적으로 발생한 고지혈증의 경우 원인질환을 치료하면 고지혈증 역시 좋아지므로 원인질환에 대한 치료가 우선합니다.


    >


    1반 적으로 위 함. 그러자 인이 많지 않고 매우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는 고지혈증이 없는 경우 3개월 정도 적절한 식사와 유산소 운동, 금연 등 생활 습관을 바꾸고 다시 검사하고 당시도 제대로 조절이 되지 않는다면 약물 치료를 하지만 심혈관 질환 위 함.요인이 망고 본인의 콜레스테롤 이쟈싱 중성 지방 수치가 노는 힘 높은 경우에는 약물 치료를 1직 시작할 혈관을 막히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대부분의 고지혈증은 원인이 해결된다고 해도 평생 조절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


    고지혈증의 증상은 합병증이 되기 전에는 자각할 수 없는 것입니다.미리 건강 검진에서 나쁘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사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검진 결과를 토대로 하여 나쁘지 않은 생활습관 개선의 동기를 부여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보내세요! 탁월한 내과가 건강한 혈관을 응원합니다.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