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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모터쇼 현대모비스, 국내최초 딥러닝 기반 자율주행 기술 확보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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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구글의 디프마잉도우가 개발한 인공 지능 바둑 프로그램'알 파코'은 20하나 6년, 이세돌 9단과의 대결에서 세상에 큰 충격을 주고 주더라구요.여기서 알파고의 핵심 기술인 딥러닝에 대한 흥미가 솟아나면서 영토에서 우리에게도 꽤 익숙한 개념이 되었습니다.하지만 이 딥러닝 시스템을 자동 운전 자동차에서도 볼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과연어떻게적용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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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현대 모비스가 연예기까지 차량, 보행자 도로, 지형 등을 인식하는 글로벌 톱의 '디플러 닌 기반, 고성능 영상 인식 기술'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확보하고 자율 주행을 지원하는 전방 카메라 센서에 2022년부터 본격적 양산 적용하면 KINTEX서울 모터쇼의 간담회에서 3개 1발표했다.


    자동화 기법으로 영상 데이터를 학습시킨 "영상인식 인공지능"입니다.현대모비스가 올해 이 기술을 확보하면 자율주행 카메라 센서에 적용되는 대부분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자체의 기술력을 갖추게 된다.특히 영상인식 기술의 핵심인 객체인식 성능을 글로벌 선도기업과 거의 같은 수준으로 구현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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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모비스는 현대 자동차와 제휴를 강화하고 완성 차와 공동 개발을 통해서, 향후 디플러 닌 기반의 영상 인식 기술을 자율 주행을 위한 전방 카메라 센서만 아니라 360번 써서 라운딩 뷰 모니터링(SVM)에도 수평 전개할 계획입니다.주차 지원 용도로 활용돼 온 서라운드 뷰 모니터에 객체를 탐지하는 영상 인식 기술을 적용하면 저속 주행 상황에서 전방뿐 아니라 측면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긴급 제동 등 자동 제어가 가능해집니다.현대모비스는 이러한 영상인식 기술의 확대 전개를 통해 카메라 분야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 육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이와 함께 이 영상인식 기술을 이미 개발한 독자 레이더와도 접목해 카메라-레이더 간 데이터 융합(센서퓨전)을 통해 센서 성능을 높여 자율주행 분야의 기술 경쟁력을 선도한다는 방침을 세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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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모비스는 지난 2년간 국내외 기술 연구소에 영상 인식만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전문 인력을 2배 수준에 이릈 슴니다.현재 전 세계에 운행 중인 10대 이상의 자율 주행 시험 차'엠빌리(M.Billy)'가운데 영상 인식용으로 활용 중 시험 차량도 현재 2대에서 올해 5대까지 확대 운영하고 장래 계획입니다. 관련 인프라 등 투자도 향후, 매 하고 20퍼센트 항상료갈 계획임.딥러닝 영상인식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해외 연구소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현대 모비스, 인도 연구소는 영상 인식 인공 지능의 학습과 영상 합성 등을 지원하는 3D기반, 시뮬레이터를 개발 중이며, 베트남 연구 분소는 자율 주행 데이터 가공 업무를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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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딥러닝 분야 ICT 대기업과 전략적 동맹은 물론 혁신 스타트업과 기술 협력, 산학협동 조사 개발 등 개방형 혁신도 병행합니다. 현대 모비스는 차량 외부의 객체 인식 분야에서 세계적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스토우라도우비죠은(Stradvision)과 안면 인식 분야에서 독보적 역량을 확보한 중국 디프글링토(Deep Glint)사에 각각 80억원으로 55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실시하고 있어 최근에는 디플러 닌의 전담 조직을 가진 러시아 최대의 포털 얀덱스(Yandex)와 2020년까지 수준 4수준의 '로보 택시(Robo Taxi)플랫폼'공동 개발 등 전략적인 협업을 진행 중입니다. 현대 모비스는 산학 협력 1환으로 KAIST와 공동 개발 중인 디플러 닌 데이터 고속 처리 기술도 상반기 중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슴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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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진언 현대모비스 자율주행개발실장 상무는 이날 킨텍스 서울모터쇼 간담회에서 초당 조단위 딥러닝 컴퓨팅 기술은 영상인식 데이터의 품질과 신뢰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며 수작업으로 축적한 데이터의 양이 자율주행 영상인식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판정하던 시대는 끝났다고 전했습니다.또 현대모비스 EE(Electrical & Electronics) 조사소장 장재호 전무는 "딥러닝을 활용한 ICT 기술 확보를 통해 자율주행·커넥티비티 등 미래차 기술 경쟁력을 차별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자율주행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딥러닝 기술을 통한 독자 소프트웨어는 향후 최초로 단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물량 증대를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도 필수입니다.현대모비스는 딥러닝과 같은 핵심기술을 내재화한 뒤 설계와 개발, 양산의 주도권을 확보해 시장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을 갖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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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모비스 자율주행개발센터장인 그레고리 발라토프 상무는 서울모비스 자율주행개발센터에서 "영상인식 기술개발을 통해 축적한 독자적인 알고리즘과 노하우는 자율주행과 관련된 다른 제품으로 확대 적용이 가능하다"며 "소프트웨어 기반의 ICT 경쟁력을 크게 높이고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데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혀 현대모비스의 밝은 미래를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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