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결석은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11:03

    편도 결석은 왜 할 수 있을까요?안녕하세요, 목동하 본인이 비인후과 우덕터입니다.목동하 본인의 이비인후과에는 편도 결석으로 치료를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편도 결석은 왜 할 수 있을까요?이번에는가끔편도결석이생기는이유와치료비결에대해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


    우리 몸의 목 다음 코 다음으로는 외부에서 침입하는 세균이 자신의 바이러스를 1차적으로 방어하는 조직이 있습니다.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조직이 편도라고 하는 림프 조직입니다.편도는 우리 몸에서 면역시스템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그래서 여기 작은 구멍이 있는데 이것을 편도원이라고 부릅니다.여기에 음식물 찌꺼기가 자신의 세균 덩어리가 돼 밥알 크기의 노란 알갱이가 만들고 이를 편도 결석이라고 한다.결석이라고 하면, 요로 결석이나 신장 결석처럼 단단한 상태를 떠올리지만, 실은 딱딱하지 않고 손으로 가볍게 힘을 가해도 쉽게 부서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편도 결석은 왜 할 수 있을까요?가장 흔한 원인은 만성 편도염입니다.편도염을 자주 앓아서 편도가 비대해지고 그 구멍 안에 음식물 찌꺼기가 내 세균덩어리가 잘 번식하기 때문입니다.역시 구상 위생 불량일 때, 비염이 자기 축농증에 의해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는 후 비루 증상이 있을 때도 결석에 자신이 생기기 쉬워집니다.


    >


    그렇다면 편도 결석이 있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치아와혀상태가건강하고깨끗한데입이너무심한냄새가본인,이를닦으면서구토증을강하게했을때,노란밥알같은것이튀어서본인이올때의심해볼수있습니다.하지만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평소 목이 근질근질한 듯한 이물감이 있을 때 귀가 아픈 것 같은 생각이 든다면 이비인후과 진단이 필요합니다.결석 덩어리는 기침이 본인의 구역질이 있을 때 자연스럽게 빠지거나 할 수도 있습니다.때때로 결석이 눈에 보이려고 하고 손톱으로 구루의 고 본인 면봉 같은 도구를 사용하고 짜시는 분들도 있지만 완전히 제거할 수 없는 것도 문제지만, 2차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이비인후과에서 제거를 위한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


    이비인후과에서는 흡유행로 편도결석을 제거한다.그러나 비대해진 편도가 그대로 남아 있으면 언제든지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지속되는 분에게는 레이저 등을 이용해 편도 구멍을 막고 고통스러운 치료를 할 수도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편도 조직에서 사고가 나는 부분만 절제하는 수술을 하기도 한다.그래요, 본인 절제술을 해야 하는 건 아니에요.하나 연 항생제 치료를 해야 하는 편도염을 5회 이상 아르고 본인 매년 3회 이상 앓고 있는 경우에 한해서 고려하고 보였습니다.결석을 못하게 하는 비결은 편도염을 예방하는 것과 편도염을 제대로 치료하는 것입니다.이렇게 입 안에서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항상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평소에 물을 자주 마셔서 구강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 식사 후에 치아를 꼭 하는 것이 도움이 되죠.또 편도 결석이 잘 되는 편이라면 양치질 후에도 항균 성분이 함유된 가글약을 사용하여 입안을 헹구는 것이 재발을 막는 비결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